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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
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: 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래밍

: 프로퍼티와 메소드로 이루어진 각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 

 

# 객체 

 - 변수 : 객체의 상태 

 - 함수 : 객체의 행동 

 

#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: 변수와 함수를 가지고 작업의 순서에 맞게 코드를 작성하는 것 


02. 객체 만들기 1-1 : Object-Literal

# Object Literal 

: 중괄호 안에 프로퍼티와 메소드를 나열하는 것 


03. 객체 만들기 1-2 : Factory function

# factory function 

: 객체를 생성해서 리턴하는 함수 


04. 객체 만들기 2 : Constructor function

# Constructor function(생성자 함수)

- new 키워드로 객체 생성

- 보통 함수의 첫 알파벳을 대문자로 작성 

# this

: Constructor finction으로 생성할 수 있는 해당 객체 

 

function User(email, birthdate) {
  this.email = email;
  this.birthdate = birthdate;
  this.buy = function(item){
    console.log(`${this.email} buys ${item.name}`);
  };
}
const  item = {
  name : '스웨터',
  price : 30000,
};
const user1 = new User('chris123@google.com','1992-03-21');

05. 객체 만들기 3 : Class 

# class

- new 키워드로 생성 

- 보통 프로퍼티의 경우 constructor(생성자) 안에 정의하고, 메소드의 경우 construtor 밖에 정의 

class User{
  //생성자
  constructor(email,birthdate){
    this.email = email;
    this.birthdate = birthdate;
  }

  buy(item){
    console.log(`${this.email} buys ${item.name}`);
  }
}

08. 객체 생성해보기

class MakeCar{
  constructor(color,speed){
    this.color = color;
    this.speed = speed;
  }
  run(){
    console.log(`Runs at ${this.speed}`);
  }
}


const car1 = new MakeCar('blue', '100km/h');

car1.run()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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